묵말랭이 볶음

2022. 9. 8. 16:41

 

묵말랭이 볶음

 

십 년도 전에 마트에서 묵말랭이를 발견하고

판매하시는 분께 요리법을 여쭤본 후 만들어 먹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 왠일인지 완전히 잊고 있다가

얼마 전 수술받고 난 딸이 묵말랭이 볶음이 먹고 싶다고 해서

기억을 더듬어 만들어봤네요^^

 

 

수분이 많은 묵을 바짝 말려서 정말 딱딱한 묵말랭이가 되었어요.

저는 말려서 파는 묵을 구입했는데

식품 건조기에 말리기도 하시나 보더라구요.

 

 

딱딱한 묵말랭이를 물에 몇 시간 담궈둡니다.

저는 하룻밤 둔 것 같아요.

그래도 워낙 딱딱해서 전혀 후들후들한 느낌은 없더라구요.

 

 

불린 묵말랭이를 팬에 담고 물 약간, 간장 약간을 넣어 조려줍니다.

간이 배었다싶으면 들기름을 한 스푼 두르고 통깨로 마무리~~

인테넷을 검색하면 각종 채소와 무치던데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면 먹다 남아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다시 전자렌지에 데워도 맛있어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