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사이비교회의 율법폐지론loi pyegiron과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의 변혁론

2016. 8. 10. 07:43

이단 사이비교회의 율법폐지론loi pyegiron과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의 변혁론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은 깊어질수록 행위에 있어 딜레마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는 보이지 않는 믿음의 양을, 보이는 행동으로 나타내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하나님의 율법을 준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율법 준수야 하면 그만 아닌가 하겠지만 그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대부분의 기성교단에서는 하나님의 율법이 폐지됐다는 ‘율법 폐지론’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성경이 말하는 이단 사이비교회입니다.

이와 반대로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에서는 하나님의 율법은 폐지된 것이 아닌 ‘변혁됐다’는 ‘율법 변혁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폐지된 하나님의 율법을 굳이 지킬 필요가 있는 것인지, 또는 폐지된 것이 아니라

변혁됐다고 하니 꼭 지켜야 하는 것이 아닌지 하는 문제가 대두됩니다.

믿음의 영위에 있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인 율법의 ‘폐지론’과 ‘변혁론’. 그 중대한 문제를 교리비교를 통해 살펴봅시다.

 

율법은 폐지됐다(이단 사이비교회)

 

이단 사이비에서 주장하는 율법의 ‘폐지론’은 사도 바울이 갈라디아교회에 보낸 편지서 중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도 바울은 로마교회에도 편지를 보내 율법에 대해 이렇게 언급했습니다.


 

대부분의 이단 사이비교회가 율법 폐지론을 주장하며, 대한예수교장로회 중 몇몇 교회는 율법 폐지론을 부인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율법이 폐지됐다고 주장하는 데 사용하는 사도 바울의 서신 중 갈라디아서는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온전히 믿지 못하는 유대인을 책망하기 위해 기록한 말씀입니다.

모세의 율법을 준수해서 구원에 이른다고 생각하던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구원자로 받아들인 후에도

그들의 관념 속에 새겨진 모세 율법을 버리지 못했기 때문에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율법의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다’는 말씀 어디에도 ‘율법이 폐지됐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모세의 율법을 고수하던 유대인들에게 그리스도를 믿고 따라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반어법으로 기록한

 이 말씀을 두고 율법 폐지론을 주장하는 것은 지나친 억측입니다.



이 말씀도 율법의 폐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문이라는 모세의 율법에서 벗어났으니 새로운 복음인 그리스도를 섬겨야 할 것에 대해 강조하는 말씀입니다.

 모든 초점을 율법의 폐지에 두고 있으니 이런 말씀조차도 폐지론을 뒷받침한다고 믿는 것입니다.


특히 율법이 폐지되었기 때문에 구약의 율법인 안식일이나 절기 등은 지킬 필요가 없다고

폐지론을 주장하는 이단 사이비교회들은 구약의 율법인 십계명은 지킵니다.

율법의 폐지론을 완벽히 주장하려면 십계명도 지키지 말아야 합니다.

십계명에서 제일 첫 번째 계명인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말씀도 지킬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굳이 하나님을 섬길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율법의 폐지론을 주장하려면 일요일 예배도 율법이므로 지킬 필요가 없으며

이단 사이비교회들이 행하고 있는 모든 예배들도 의미가 없게 됩니다.

열 보를 양보해 일요일이나 다른 예배들은 율법이 아니라고 치자라면 십일조는 더더욱 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날 기성 이단 사이비교회에서는 십일조는 반드시 행하라고 가르치면서 안식일은 구약의 율법이라고

지킬 필요 없다고 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모순된 주장이라는 결론입니다.

 

율법은 변혁됐다(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

 

율법이 변혁되기 위해서는 두 개의 율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성경에는 옛 언약과 새 언약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옛 언약 즉 구약인 모세의 율법과 새 언약 즉 신약인 그리스도의 율법이 바로 그것입니다.



만약 율법이 한 가지라면 도대체 사도 바울이 하고자 하는 말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율법, 곧 모세의 율법과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구분된다면 이 말씀은 단숨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한 것은 바로 모세의 율법입니다.

그렇게 말하고는 뒤에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라고 기록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전에 유대교를 믿던 사람입니다.

그러다 다메섹 노정에서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회심했습니다.

그 후 바울은 유대교에서 행했던 모세의 율법에서 벗어나 그리스도를 믿으며 그리스도의 율법을 준수했습니다.

 하지만 유대교인들에게도 복음을 전파해야만 했기에 바울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그들처럼 행동했습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었지만 아직도 모세의 율법 아래 매여 있는 그들을 얻고자 노력한 것입니다.

바울의 이 편지를 통해 율법에는 단순히 모세의 율법 한 가지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그리스도의 율법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율법만 주시지 않고 또 다른 율법인 그리스도의 율법을 주신 것일까요.

이에 대한 설명은 히브리서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언약이 무흠하였다면’이라는 말은 ‘첫 언약인 모세의 율법이 흠이 없었다면’이라는 뜻입니다.

시내산에서 주신 첫 언약 모세의 율법은 그 자체로는 흠이 없었지만 사람이 완전하게 지킬 수 없었기에 흠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모세의 율법이 가진 이런 흠으로 인해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언약인 그리스도의 율법을 주셨습니다.

그렇다고 모세의 율법을 폐지하신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율법으로 모든 성경의 예언을 이루실 것에 대해 확고부동한 의지를 표명하셨습니다.

율법은 일점일획도 없어지지 않고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으로 보아 모세의 율법 또한 없어지지 않고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과연 모세의 율법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하나님의 율법은 반드시 변역됩니다.

그래서 두 개의 율법이 필요합니다.

모세의 율법과 그리스도의 율법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두 개의 율법은 어떻게 변역됐을까요?

세월은 구약에서 신약으로 성부시대에서 성자시대로 흘렀는데 율법만 거꾸로 그리스도의 율법에서 모세의 율법으로 변역됐을 리 없습니다.

 당연히 모세의 율법에서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변역됐습니다.

그것도 ‘변혁’됐습니다.

고쳐서 바뀐 정도가 아니라 급격하게 바꿔져서 확 달라진 것입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에게는 변혁된 그리스도의 율법이 생소하고 받아들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분명 율법은 변혁됐고 우리는 모세의 율법에서 변혁된 그리스도의 율법 속에 살고 있습니다.

이 시대 우리는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성경의 예언대로 율법 변혁론을 가르치는 진리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대표적이며

 몇몇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도 요즘은 율법 변혁론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율법이 변혁됐다는 것은 변혁된 율법을 지켜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무조건 율법이 폐지됐다며 성경에서 알려주는 안식일이나 3차 7개의 절기를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이단 사이비회들의 병폐가 여기서 드러압니다.

그러니 그 속에서 교인들은 믿음을 지킬수록 딜레마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경에서 알려주는 율법은 모세의 율법에서 변혁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오늘을 사는 우리는 반드시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에서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켜야 구원에 이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자들에게만 구원을 주실 것에 대한 하나님의 뜻은 구약이나 신약이나, 3,500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도 지키지 않으면서 구원을 말하고 기도하는 자들에 대한 경고의 말씀도 있습니다.

 


기도조차 가증하다는 것은 구원을 바라며 아무리 가슴을 치며 기도한다고 해도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의 기도는 듣지도 않겠다는 하나님의 의지를 그대로 반영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준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하나님을 진실한 마음으로 믿는 자들이라면 반드시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처럼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바라시는 믿음의 행위입니다.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패스티브닷컴 http://www.pasteve.com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패스티브닷컴은 하나님의 진리와 성경 지식을 공유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세계복음선교협회 http://www.watv.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