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천연화장품 만들기/미스코리아 이하늬가 광고하는 마유馬油크림/수분크림

2015. 6. 26. 07:15

집에서 천연화장품 만들기/미스코리아 이하늬가 광고하는 마유馬油크림/수분크림

 

 

 

미스코리아 이하늬가 쓰고 있다고 해서 요즘 마유크림이 대세죠^^

개리땡 마유크림 광고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마유의 함량이 제각각이라 가격도 제각각이더라구요.

요즘은 토리모땡에서 카피를 했네 아니네 논란도 있고

그래서 천연환장품 재료를 구입해서 마유크림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마유는 말의 지방조직에서 추출한 지방성분으로 화장품 원료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마유의 주요성분으로는 팔미톨래산, 세라마이드 등이 있는데 보습, 피부보호, 세포재생촉진, 자외선차단, 항균 등의 효능을 가졌고

사람의 피부 피지 성분과 유사해서  흡수가 잘되고 거부감이 없는 천연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두둥~~ 이것이 마유크림의 주재료 마유(馬油)에요

 

그 외에 마유크림과 환상적인 플레이로 피부상태를 승천?시켜 줄 재료들입니다

호호바오일, 프랑킨센스, 나프리,낫또검

난생 처음 듣는 이름들^^;;;;

 

세틸알콜과 올리브유화왁스에요

 정제수와 글리세린도 필요한데 사진을 못찍었네요ㅋ

처음 만들어보는 천연화장품인데 난이도 ★★★★ 짜리를 택하는 바람에

아들내미까지 조수로 동원하고 정신이 없었답니다 ;;;;;;;;

 

천연 마유크림을 만들 때 수상층 재료와 유상층 재료를 계량해 담아서 가열하고 온도를 재는데 필요한 기구들이구요.

저 뾰족한 꼬챙이가 달려 있는 게 디지털 온도계랍니다.

그 옆에 있는 것은 알콜온도계인데 역시 디지털이 사용하기 훨씬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알콜온도게는 퇴출^^;;

 

천연 마유크림 재료를 가열하는데 필요한 핫플레이트~

 

천연 마유크림의 정확한 재료량을 측정하는데 필요한 전자저울~

좀 더 예민하고 정확하게 계량되는 저울이면 좋을 것 같지만 있는 걸로 사용해야죠^^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찍다말다 했는데요

유상층인 마유(15g), 로즈호호바오일(4g), 올리브유화왁스(4g), 세틸알콜(2g)을 비이커에 담습니다. 

사진은 유상층, 수상층이 마구 섞여있네요^^;

 

요아이가 유상층을 다 섞은 모습이에요

로즈호호바오일이 노란색이라 이렇게 이쁜 노란색이 됐네요^^

 

저 투명한 비이커가 수상층을 섞은 거구요.

수상층은 정제수 67(g), 글리세린(3g), 낫또검(2g), 나프리(2g)을 넣으면 된답니다.

저 작은 아이는 재료를 계량해서 넣었는데 다 안떨어져서 가열해서 싹싹 넣으려고 올려둔 거에요

알뜰 알뜰ㅋㅋㅋ

 

유상층과 수상층을 80~85도 정도로 가열해야 해요.

그리고 수상층을 유상층에 서서히 부어가며 계속 저어주면 유화가 이루어지요.

젓다가 멈추면 유화가 풀린대서 아들내미 불러다가 열심히 저으라고 했어요ㅎㅎㅎ

 

열심히 저어주면 이렇게 연노랑색으로 바뀌면서 55~60도 정도가 되면 걸쭉해지기 시작한답니다.

크림이 되어가는 거죠.

이때 첨가물인 네놀리 3방울, 프랑킨센스 1방울을 넣어주면 완성~!!!!!!!!!!

조금 더 열심히 저어주다가 에탄올로 소독한 크림통에 담아주면 된답니다.

 

드뎌 완성~!!!!

그런데 담는 과정도 잊어버리고 못찍었다능ㅜㅜ

그래도 천연화장품 마유크림 컬러는 너무 이쁘지요.

위의 양으로 만들면 마유함량 15%의 마유크림이 만들어지더군요.

 

천연화장품 마유크림이 너무 식어버리니까 이렇게 굳어져서 부어 담을 수 없게 되더라구요.

 이럴 때 필요한 건 뭐???

손가락!!!ㅋㅋㅋㅋㅋ

손가락으로 쓸어담고 도구에 묻은 것들도 아까우니 목, 팔, 다리에 듬뿍~

젓느라 고생한 아들한테도 듬뿍듬뿍 발라줬어요

하트3

처음에는 너무 오일리해서 별룬가 했더니 금새 흡수되어 촉촉해지더라구요^^

난생처음으로 집에서 만든 천연 화장품 마유크림을 자기 전에 얼굴에도 듬뿍 바르고 잤더니

다음날 피부 좋아졌다는 말을 세 번이나 들었답니다 

효과가 있긴 한가봐요ㅎㅎㅎㅎㅎㅎㅎ

HAAA

 

집에서 만들면 가격이 얼마나 나올까 궁금하시죠~

계산해보니 각종 도구가격포함해서 30ml 한 통에 6500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더라구요.

순수 재료비로만 계산하면 뚝 떨어지겠지요.

몇 만원씩하는 마유크림을 이 정도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제가 사랑하는 분들께 한 통씩 나눠드리고 저도 쓰고 하면

만수동에 빛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호호

 

다음에 또다시 만들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해보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어요.

관심있으신 잇님들이시라면 쉬운 것부터 한 번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듯해요^^

이상 집에서 천연화장품 만들기/미스코리아 이하늬가 광고하는 마유馬油크림/수분크림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럼 비는 오지만 오늘도 힘내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