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문화센터 인천남동지부] 리본아트/리본공예/예쁜 리본 만들기

2015. 3. 17. 23:55

[평생문화센터 인천남동지부] 리본아트/리본공예/예쁜 리본 만들기

 

 

평생문화센터 인천남동지부어세 리본아트/리본공예/예쁜 리본 만들기 두 번째 시간^^

기초단계를 마치고 중금 한 작품까지 한 번에 진격했답니다^^

 

 

요아이는 퐁퐁리본이에요

첫날보다 집중을 못하고 제 마음에 차지 않아서 조금 속상했지만

리본을 잘라서 일일이 실로 꿰어 만드는 방식인데

리본수가 늘어날수록 더 풍성하고 이쁜 모양이 나온다네요.

담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아이는 폴더기법을 사용한 리본이에요

접고 접고 접어서 만드는 기법이라 폴더라네요

리본을 나란히 만드는 것과 핀대를 똑바로 붙이는 게 어렵더라구요

 

 

요아이는 버터플라이리본이랍니다

모양을 보니 딱 이름이 나오죠ㅋㅋ

그리고 가운데 매듭은 산접기에요

 

 

이 머리띠는 트위브리본으로 감싼 거랍니다

두 가지 리본을 서로 엇갈리게 감싸면서 만드는..

근데 왜 이게 리본인지^^;;;

여기까지가 초급 끝~~~

홧팅2

 

 

바로 중급으로 돌입했어요

그 이름도 어려운 더블원폼 리본~

벨벳리본이 럭셔리한 느낌을 내더라구요

다른 용어로는 N접기라고도 한다네요

 

진도가 너무 빨리 나가서 다 외울 수 있을지 자신이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만들어 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