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생활과학고 조리과 딸내미가 만든 에그베네딕트 & 마데라컵케이크

2015. 7. 8. 21:26

인천생활과학고 조리과 딸내미가 만든 에그베네딕트 & 마데라컵케이크

 

 

 

인천생활과학고 조리과 2학년인 딸내미가 실습한 제빵 사진들이에요

 

에그 베네딕트(egg benedict)는 구운 잉글리시 머핀 가운데에 햄이나 캐나디안 베이컨, 수란(a poached egg)을 얹고

홀란다이즈 소스(holladaise sauce)를 뿌린 미국 샌드위치의 한 종류라고 하네요.

 

정말 맛있었다고 재료 사다가 집에서 만들어 먹자는 걸 재료를 못사와서 그만^^;;

수란 잘만든다고 자랑하는 걸 보니 제법 자신있나봐요ㅋㅋ

다음엔 집에서 만든 에그베네딕트 포스팅 예약이요~~

 

요 아이는 마데라컵케이크라고 하는데 잘 못알아들어서 몇번을 되물었다는..

지중해의 마데라 섬이 포도의 명산지로 적포도주를 생산하여 케이크에 사용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마데라케이크”라 명명했다고 합니다..

이건 집에 가져와서 제가 찍은 사진인데 에그베네딕트 찍은 딸내미 솜씨가 훨 났네요

이상 사진 잘 찍고 싶은 rulee였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