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24. 17:52ㆍ心
지구상에서 가장 견고하고 안전한 건축구조 허니콤honeycomb의 설계자 하나님의교회 엘로힘하나님 / 패스티브
겨울이면 하늘에서 펄펄 내리는 눈꽃송이들,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물이라고 알려진 육각수, 백년을 넘게 사는 거북의 등….
자연계의 디자인들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바로 육각형 모양을 띠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육각형 디자인의 산물은 벌집입니다.
일벌들의 집 짓기 건설현장에는 감독관이나 설계도가 없습니다.
일벌들은 뒤죽박죽 섞여서 전혀 체계가 없이 제각기 작업에 몰두하는데
놀랍게도 완공된 집들은 자로 잰 듯 규모가 일정하고 규칙적이고 완벽합니다.
일벌들의 건축법에는 부실공사란 단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건축자재는 일벌들이 자체 생산해 조달합니다.
바로 자신들의 몸속에서 나오는 밀랍입니다.
밀랍은 배의 밀랍샘에서 분비되는 누런 빛깔의 물질인데,
껌처럼 씹어 입안에서 분비되는 효소와 프로폴리스 등을 섞어 부드럽게 만든 후 집 짓기 재료로 사용합니다.
집 짓기 건설현장의 인부들이 모두 태어난 지 10~20일 된 어린 일벌이라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그렇다고 아동 학대나 노동력 착취는 아닙니다.
일벌의 수명이 2~3개월인 점을 감안하면 그들은 이미 청년으로, 밀랍샘 기능이 가장 왕성할 시기입니다.
20일이 지나면 밀랍샘이 퇴화하여 밀랍이 분비되지 않아 더 이상 집 짓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
꿀벌은 아직 날지 못하는 아기(알, 애벌레, 번데기)들을 안전하게 키워야 하고,
생업전선에서 부지런히 모은 꿀을 저장할 공간도 필요합니다.
이처럼 공동체 생활을 하는 꿀벌들에게는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이 필요합니다.
전용 면적이 넓으면서 튼튼해야 하는데, 이에 안성맞춤인 구조가 바로 육각형입니다.
육각형 구조물은 신비에 가까울 만큼 완벽해서 옆집, 윗집, 아랫집의 천장과 벽에 한 치의 틈도 생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벌집 무게의 30배나 되는 꿀을 저장할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하고 공간활용 면에 있어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래서 벌집은 지구상에서 가장 견고하고 안전한 건축 구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막힌 일은 더 있습니다.
벌들이 집을 지을 때 축(방바닥)을 수평보다 약간 높게 만드는데 이는 꿀이 밖으로 흘러나가는 것을 막습니다.
줄자도 갖고 있지 않은 벌들인데 벽의 두께를 거의 오차 없이 일률적으로 만들어냅니다.
벌들의 기술력은 만물의 영장인 인간이 갖가지 산업분야에 응용할 만큼 훌륭합니다.
고속열차의 충격 흡수 장치, 제트기와 인공위성의 기체 구조, 경주용 자동차의 차체, 비행기 구조물,
대형 망원경의 거울 뒷면, 노트북 등 다양합니다.
인류가 자연의 지혜를 이용하여 진보하고 발전해가고 있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까닭입니다.
과연 이러한 자연의 신비는 어디로부터 비롯된 것일까요.
한낱 미물에 지나지 않는 작디작은 벌들은 이토록 견고하고 안전한 건축물을 지을 수 있는,
놀라운 지혜를 어디서 어떻게 터득한 것일까요.
성경은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분이 하나님(하나님의교회 엘로힘하나님)이며,
모든 자연의 섭리와 지혜를 부여하신 분이 하나님(하나님의교회 엘로힘하나님)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모든 만물에 법칙을 부여하시고 미물에게조차 가장 안정되고 효과적인 구조물을
지을 수 있는 지혜를 부여하신 분이 바로 하나님(하나님의교회 엘로힘하나님)이신 것입니다
그러기에 인류는 만물을 통해 하나님(하나님의교회 엘로힘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을 발견할 수 있고,
성경을 통해 자연의 오묘한 섭리와 법칙을 재발견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자료>
1. ‘벌집에서 캐낸 육각형의 첨단과학’, 시사저널
2. ‘벌집을 주제로 한 주얼리 디자인 연구’, 국회도서관
3. ‘꿀벌의 집짓기 비밀’, 안상규벌꿀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http://pasteve.com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은 하나님의 진리와 성경 지식을 공유하는 웹사이트입니다.
그 하나님께서 성령시대에는 성령과 신부로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자연의 오묘한 섭리와 법칙을 만드신 엘로힘하나님을 영접하세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http://www.watv.org
'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교회를 풍문સાંભળેલી વાત으로?? Oh No!!! 문 닫기 전에 가봐야 할 이유 (9) | 2016.06.26 |
---|---|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을 만날 만한 때, 가까이 할 만한 때/패스티브 (11) | 2016.06.23 |
어처구니 있는 하나님의교회/패스티브 (23) | 2016.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