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 11:53ㆍ心
하나님의교회만 지키는 나팔을 불어 기념하는 나팔절તુરાઈ ફિસ્ટ
고대 시대 나팔은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특히 전쟁에 있어 지휘와 명령 전달의 도구였던 나팔의 역할은 가장 중요했습니다.
통신 장비가 구비되어 있지 않았던 시기 공격과 후퇴, 출발, 멈춤, 대오 정렬, 무기 준비, 발사 등이 모두 나팔소리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외에도 성경에서는 더 다양한 나팔의 쓰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든 지파가 이동할 때 나팔을 불었습니다.
각 지파들의 소집과 해산 등이 나팔로 가능했으며 기쁠 때도 나팔을 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부는 나팔 중 성경에서 가장 중요시했던 나팔은 성력 7월 1일 나팔절에 불었던 나팔입니다.
이스라엘 민족들이 지켰던, 현재 하나님의교회가 지키고 있는 가을절기의 시작을 알렸던
나팔절은 안도와 기쁨, 회개 등의 다양한 감정이 섞여 있습니다.
나팔절의 의미는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이집트를 나온 후 처음 십계명을 받아 온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기록해주신 십계명의 두 돌판을 들고 내려오던 모세는 이스라엘 민족들의 배도를 목격했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받기 위해 경건한 몸과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으리라 여겼던
모세는 백성들의 우상숭배를 보고 그 자리에서 십계명을 던져 깨뜨려버렸습니다.
그날 이스라엘 백성들 중 3000명가량이 죽었습니다.
그 후 모세는 백성들의 죄사함을 위해 진과 멀리 떨어진 곳에 회막을 치고 매일 하나님께 기도를 드렸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날의 죄로 하나님께 버려질까 염려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회막에서 기도하는 모세를 보며 자신들의 죄를 뉘우쳤습니다.
귀걸이며 목걸이를 볼 때마다 금송아지를 만들며 휘청거리던 지난날을 떠올렸습니다.
너무도 어리석었던 그때를 돌아보며 몸에 지니고 있던 단장품들을 모두 제했습니다.
그들은 하루라도 빨리 하나님께서 노를 거두시기만을 바랐습니다.
그러니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매일이 더 간절했습니다.
그렇게 40일이 흘렀습니다.
엄숙하고 조용한 가운데 한 달이 조금 넘었을 때 하나님께서 다시 모세를 부르셨습니다.
다시금 십계명을 허락해주신 것입니다.
백성들은 이제야 안도했습니다. 그리고 기뻤습니다.
하나님의 용서를 받고 축복을 받는 다는 생각에 마음이 즐거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이제 열흘 후면 모세가 십계명을 가지고 내려올 것입니다.
백성들은 처음의 잘못을 다시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그날을 기억하고 회개하는 마음을 잊지 않으려 나팔을 불었습니다.
길게 부는 나팔은 백성들의 회개를 촉구하는 나팔이었습니다.
나팔을 불며 모세를 기다리던 백성들은 한 사람이라도 우상에 빠지지 않으려 애를 썼습니다.
이러한 모세의 행적을 따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팔절을 제정해주셨습니다.
나팔절은 가을절기의 대표되는 초막절 속에 들어갑니다.
초막절 안에는 나팔절과 대속죄일, 초막절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날짜도 성력 7월 한 달 안에 모두 들어 있어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의 시작인 나팔절이 되면 예루살렘을 방문해왔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초막절을 맞아 예루살렘에서 전도하신 것은 초막절뿐 아니라
초막절에 내포되어 있는 나팔절과 대속죄일도 함께 지키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팔절은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신 일곱 절기 가운데 다섯 번째 절기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의교회처럼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거룩한 절기입니다.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http://pasteve.com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은 하나님의 진리와 성경 지식을 공유하는 웹사이트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http://www.watv.org
'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죄일પ્રાયશ્ચિત દિવસે 지켜 죄 사함받는 단 하나의 교회 하나님의교회 (12) | 2016.09.04 |
---|---|
백익무해百益無害 하나님의 계명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어머니교회) (5) | 2016.09.01 |
하피모는 못서는 하늘나라에 서기까지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는 우사인볼트Bsain Bolt처럼//패스티브 (5) | 2016.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