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 વૃદ્ધિ સિક્રેટ

2016. 10. 23. 16:41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 વૃદ્ધિ સિક્રેટ

 

 

 

 

 

경제 발전에 성공한 나라와 실패한 나라들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학자들은 오랫동안 기후, 지리적 위치, 민족성, 역사적 경험 등을 토대로 그 해답을 찾으려 했지만 명쾌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카리브해의 섬나라 자메이카와 바베이도스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메이카와 바베이도스는 모두 영국의 식민지였으나 각각 1962년과 1966년에 독립하여 경제 성장을 꿈꾸게 됩니다.

독립 당시 두 나라는 영국 식민 지배의 영향으로 정치, 법률 등의 제도와 국민소득이 거의 동일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50여 년 후 두 나라의 경제는 판도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2013년 1인당 국민소득이 자메이카는 5,275달러, 바베이도스는 14,998달러로 세 배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나라의 경제 발전이 이토록 격차가 벌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국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장 피터 블레어 헨리는 논문을 통해

“몇몇의 신흥국들이 경제성장을 끌어올릴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규율’에 있었다.

 한국이 1970년대 급성장한 것도 규율을 갖췄기 때문이다.

그러나 포퓰리즘(populism)과 같은 대중적인 인기를 위해 비현실적인 선심성 정책으로 지지도를 이끌어내고 대중을 동원시켜

 권력을 유지하는 형태의 경제정책은 단기적인 부(富) 창출에는 성공했지만 지속적인 성장에는 실패를 낳았다.

지금 세계 경제가 갈피를 못 잡고 헤매는 원인 중 하나로 신흥국이 과거의 규율을 잊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신흥국은 규율을 되찾고 선진국은 신흥국의 과거에서 규율을 본받아야 합니다.

지금이야말로 선진국도, 신흥국도 모두 ‘규율의 성장’이 절실하다.”고 말했습니다.


자메이카와 바베이도스의 경제성장은 정해진 규율을 따르는 것이 발전의 성공 요인임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습니다.

포퓰리즘과 같은 선심성 정책을 따르지 않고 정해진 규율과 규칙을 따르는 것이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정하신 규율을 따르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합니다.


세상에는 저마다 다른 교리로 수많은 교회들이 난립해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 성장의 가장 중요한 ‘규율’인 하나님의 진리는 잊어버리고 선심성 포퓰리즘으로 신도들을 붙들기에 바쁜 현실입니다.

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것이 대중화되어 어떻게 하면 신도들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제도를 이어갈지 고민하고 있는 것이 오늘날 교회의 모습입니다.


심지어 교회가 신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실로 연휴 때 여행지로 찾아가 예배를 보기도 합니다.

신도들 중에는 비즈니스 차원에서 교회를 찾는다고 공공연하게 말하는 이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신도 수는 줄어들어 운영을 포기하는 교회가 늘고 있습니다.


경제 정책이 보여주듯 대중적 인기를 위한 정책은 실패를 낳을 뿐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잊어버리고 규율을 잊어버린 결과는 멸망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자에게는 영원한 축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영원한 안식을 예표하는 안식일, 우리 영혼의 죄 사함과 영생이 약속된 유월절(출애굽기 20:8~11, 마태복음 26:17~28).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지키는 이 모든 것이 우리 영혼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규율’입니다.

2000년 전 하나님의교회 사도들이 목숨을 바쳐 하나님의 규율인 새 언약을 지켰던 것처럼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의교회처럼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의 규례를 지켜야 할 것입니다.


영혼의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처럼 하나님께서 정하신 규율대로 행하지 않는다면, 성장은커녕 구원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참고자료>

1. ‘포퓰리즘’, 두산백과

2. ‘北美 번영, 南美 쇠락…무엇이 운명 갈랐나’, 조선일보

3. ‘신흥국 흥망의 열쇠는 ‘제도’인가 ‘규율’인가’, 조선일보

4. ‘세계 경제 ‘규율의 성장’하라…과거의 신흥국처럼’, 조선일보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http://www.pasteve.com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http://www.watv.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