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오이김치 담그기/담그는 법

2015. 3. 30. 20:06

깍두기&오이김치 담그기/담그는 법

 

 

김장김치는 다 먹어버렸고 배추김치는 담글 엄두가 안나서 사서 먹어야겠다 생각하던 차에

마트에 갔더니 제주무우가 나와있더라구요

오이도 세일을 하구요

그래서 깍두기와 오이김치를 담아보자 했답니다

 

 

무우 2개를 깍둑썰기했어요

전에는 이 맘때 늘 바람든 무우를 사서 속상했는데 제주무우를 사면 된다는 걸 몰랐지 뭐에요^^;;;

무우는 썰어서 끓는 소금물로 절여요

이것도 어디서 얻어들은 비법이에요ㅎ

 

 

양파도 한 망 산김에 남아서 썰어 넣고 고춧가루, 파, 마늘, 생강, 까나리액젓, 물엿을 넣어 버물버물했어요

 

 

그리고 명장이 도자기굽는 방식과 똑같이 만들었다는 소금이 있길래 투척!!

 

 

맛이 다른 것같기도 하고 아닌 것같기도 하고 ??

 

 

그리고 설렁탕집 깍두기의 비법이라는 요구르트!!!

어떤 분들은 사이다가 비법이라고 하시던데 저는 요구르트로 선택~

잘은 모르겠지만 유산균이 무엇을 어찌어찌한다더라구요

 

 

첨엔 빨갛더니만 금새 허옇게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그냥 gogo~~요리

 

 

담으론 세일해서 사온 오이 차례~~

오이소박이를 무진장 좋아하지만 제겐 너무 어려운 관계로 제 맘대로 오이김치라 이름지은 요리를 하기로ㅎㅎ

오이를 깨끗하게 닦은 후 두툼하게 썰어줬어요

갈수록 수분이 빠져서 투툼하게 썰어야 좋더라구요

 

 

이런ㅜㅜ 고춧가루를 쏟아버려서 범벅이 돼버렸다는 ..

어쩔 수 없으니 양파, 파, 마늘, 생강, 물엿, 식초, 까나리액젓, 명장의 소금 넣어서 또 버물버물~~

그런데 맛을 볼 때마다 맛이 있기도 없기도 하니 느낌표

내일은 어떤 맛이 날지 깍두기와 오이김치를 담근 저도 몰라♬ 알 수가 없어♪ ㅋㅋㅋ

이상 내맘대로 깍두기와 오이김치 담그기/담그는 법이었습니다 호호